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세미나ㆍ정보마당
성공 CEO 전략
경영 추천도서
 
 성공 CEO 전략

 
작성일 : 21-02-14 21:54
코로나시대 비즈니스전략_박갑주 교수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75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요 감소와 소비 패턴 변화로 온오프라인 유통 경쟁환경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전략을 재수립해야 한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며 온라인 유통 업태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오프라인 유통 업태 증감률은 지속적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해 유통산업의 온오프라인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지난 3월 백화점 소매판매액(1조6960억원)은 전년동월대비 -36.8%로 크게 감소했으나 팬데믹이 장기화되고 외출에 나서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5월 소매판매액(2조4660억원)은 전년동월대비 -7.5%으로 감소폭이 줄었다. 백화점 업계는 구독, 언택트 오프라인 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며 코로나19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

입학원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