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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10-06 20:51
챗봇: 현재와 가까운 미래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946  
챗봇을 활용한 서비스가 업종을 가리지 않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선도적인 기업들과 달리 아직 방향을 제대로 설정하지 못한 기업들도 다수입니다. 

‘챗봇: 현재와 가까운 미래 (Chatbot: Now and near Future)’  컨퍼런스는 챗봇을 둘러싼 최근 트렌드와 가까운 미래의 진화 과정을 한자리에서 살펴보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구체적 챗봇을 논하고, 실제 챗봇의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성과와 도전 과제 그리고 미래 가능성도 공유합니다. 


챗봇 컨퍼런스, 개발자와 기획자를 위한 
‘챗봇: 현재와 가까운 미래 (Chatbot: Now and near Future)’

일시 : 2016년 10월 25일(화) 2시  
장소 : 서울 테헤란로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실 (16층)
등록: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80064  
주최 : 데브멘토 핀테크매거진


프로그램 

14:00 ~ 14:40 챗봇 UX의 전략적 통찰과 방향성  /최병호 중앙대 교수

- 왜, 지금, 챗봇인가 
- 챗봇에 담긴 화두와 통찰
- 챗봇의 방향성과 이를 위한 구체적 개선 방안


14:40 ~ 15:20 개발에서 운영까지: 챗봇을 말하다  /안동혁 부산모아개발 대표 

 - 챗봇 개발과정에서의 시행착오와 교훈
 - 사용자 패턴분석을 통한 사용자경험(UX) 개선
 - 어드민 페이지를 통한 챗봇 시스템 관리


15:30 ~ 16:10 금융에 아이디어와 기술을 더하는, 피노봇 / 박승현 피노텍 솔루션사업본부장 

- 머신러닝 기반 로보금융카운슬링 솔루션, 피노봇
- 금융거래 및 고객 상담 서비스 적용 사례 

16:10 ~ 16:50 챗봇, 지금도 뛴다: 경험을 통한 교훈과 시사점 / 강석태 LG CNS 전략사업부 미래사업담당 마케팅팀 차장

- LG CNS 챗봇 기반 서비스 - 자동주문, 자동고객센터 활용 사례
- GS SHOP, CJ 오쇼핑 톡주문 서비스 운영 경험 
- 기업에서의 챗봇 활용 제언

17:00 ~ 17:40 신한카드, 판 페이 봇: 진정한 고객 중심 접근의 지평 열다 / 이종석 신한카드 빅데이터 센터 본부장
 
- 금융사에서 AI가 필요한 이유
- 개발 현황
- 성과와 교훈 그리고 도전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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